미 이민국 로스 앤젤레스 관할구에서는 오늘 시민권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웨비나를 개최하였습니다. 한인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안건을 다루었으며 다음은 각 안건에 대한 답을 정리한 것입니다. 가까운 시일에 시민권 인터뷰 일정이 있으신 분은 다음 사항들을 유의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시민권 인터뷰 방식
- 현재 모든 시민권 인터뷰는 무작위로 선정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하게 되는 경우, 인터뷰하는 사무실에는 신청자만 들어가며, 인터뷰하는 이민국 직원은 사무실에 없습니다. 직원의 책상위에는 전화기, 펜, 메모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화기는 스피커로 연결되어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전화기 사용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이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인터뷰가 불편한 경우에는 인터뷰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받아쓰기는 책상위에 준비된 종이에 써 놓으면 됩니다.
- 인터뷰 시간은 주로 15분에서 1시간이며 각 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
통역이 필요한 경우
- 통역하는 사람은 같은 사무실에 같이 들어 가지 못하며 옆의 빈 사무실에서 대기하여야 합니다. 신청자는 통역자의 전화번호를 인터뷰관에게 불러 주어야 합니다.
- 통역자의 전화기의 스피커를 켜놓은 상태에서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 통역자와 함께 오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뷰관에게 통역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불러 주어야합니다.
사진 첨부
- 시민권 증서에 사용하는 사진은 지문 찍을 때 찍은 사진을 사용합니다.
- 시민권 신청시에 첨부하는 2장의 사진은 추후에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필요로 합니다.
선서식
- 선서식은 이민국 건물 주차장이나 근처의 빈터를 사용하여 야외에서 이루어집니다.
- 선서식장에는 합격자 본인외에는 출입할 수 없습니다.
- 선서식장에는 통역자와 함께 들어갈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