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소식 USCIS NEWS

인프라 예산에 서류 미비자 사면 방안 포함

정치 전문 뉴스지 힐은 바이든 행정부가 심혈을 기울이며 추진중인 인프라 예산안에 DACA, 농장 노동자, 그리고 TPS 신분자에게 영주권을 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필요한 예산이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예산이 통과되면, 10 밀리언이 넘는 서류 미비자들에게 합법적인 신분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당간의 이견이나 방안 모색 절차에 따라 많은 장애물을 넘어야 할 문제이지만Continue reading “인프라 예산에 서류 미비자 사면 방안 포함”

영주권 신청시 소셜카드 동시 신청

미 이민국은 사회보장국과 협력하여, 영주권 신청서 I-485 작성시 사회보장 번호와 카드도 동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영주권 신청서를 수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영주권을 받은 후에 사회보장국 사무실에 가서 사회보장 카드 (소셜번호)를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수정된 I-485 를 통해 소셜번호 신청에 필요한 질문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소셜번호를 가지고 있었던 분은 체류신분 변경시 재발급이 됩니다. 이에Continue reading “영주권 신청시 소셜카드 동시 신청”

시민권 인터뷰 및 선서식

미 이민국 로스 앤젤레스 관할구에서는 오늘 시민권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웨비나를 개최하였습니다. 한인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안건을 다루었으며 다음은 각 안건에 대한 답을 정리한 것입니다. 가까운 시일에 시민권 인터뷰 일정이 있으신 분은 다음 사항들을 유의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시민권 인터뷰 방식 현재 모든 시민권 인터뷰는 무작위로 선정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하게 되는 경우,Continue reading “시민권 인터뷰 및 선서식”

2019년 정부보조 이민법 행정명령 철회 Public Charge Order Removed

바이든 행정부는 2021년 3월 9일부로 2019년도 정부보조 이민법 행정명령을 완전히 철회하였다. 이에 따라, 미 이민법 조항에서도 삭제되었으며 기존의 1999년도의 정부 보조 이민법 조항이 다시 회복되었다. 1999년 5월 21일에 제정된 이 조항은 단순히 정부 보조금이 유일한 수입처인 경우 또는 양로병원 장기 입원 목적으로 이민 온 경우에만 저촉대상이 된다. 다음은 2019년 정부보조 이민법 행정명령 철회에 따른 유의사항이다.Continue reading “2019년 정부보조 이민법 행정명령 철회 Public Charge Order Removed”

Loading…

Something went wrong. Please refresh the page and/or try again.

이메일을 입력해 주시면 새로운 이민국 소식을 바로 보내드립니다.

Subscribe to USCIS News

Get new content delivered directly to your inbox.